티비를 돌리다 우연히 보게된 Who am I 인문학 강의

생물학자인 정용석 교수의 인문학 강연인데 알고보니 5년전 영상이었다. 


강의 소개

괴테의 '파우스트'에서 악마 메피스토가 말했다. "인간은 자신이 이성이라고 부르는 것을 어떤 동물보다 더 동물적으로 사는데 쓴다." 메피스토는 과련 파우스트의 몸에서 영혼을 떼어내 사들일 수 있었을까? 감히 인문의 방에서, 생명의 본질에 객관의 메스를 들이댄다.


어릴때 본 파우스트. 나이가 들어서 다시 보니

"파우스트는 영혼과 나뉠 수 있었을까?" 의문 발생,

그리고 생명의 본질을 설명. 

이어 각종 사례와 확률을 들며 궁극적으론자신은 전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소중한 존재라는 메시지를 던져주는

그런데 위 영상에서 내가 본 내용 중 일부가 짤려있는 것 같기도 하고

나중에 다시 찍은 동영상인가 ? 내용은 거의 비슷한데...

간간히 내가 읽었던 책 내용도 나와서 반가웠고

모르고 있던 생물학적 지식도 설파하고, 

하여튼 뜻하지 않게 보게 된 유익한 강연이었다^^

**

덧, 티스토리 글쓰기가 바뀌었는데 그건 설정가서 바꾸면 다시 예전 글쓰기로 돌아옵니다.

신규 글쓰기 기능에서 동영상 소스첨부 어떻게 하는지 한참 해멧는데

예전 글쓰기로 돌아오니 편하네요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