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청약... 아파트당첨 청약시 필요한서류 소개할게요.
이번주가심사기간인데
저흰 특수한케이스여서
무려 모하를 3번왔다갔다 했습니다.. 첫날 서류내러갈땐 룰루랄라 ~햇는데 이젠 하아.. 힘듭니다 ㅋㅋㅋ

처음에 기본으로 제출해야할것은 청약자본인의

1. 주민등록등본(상세발급) 본인 거주지, 거주기간, 세대주, 세대원확인 등 필요로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포함됨 상세로 발급필요)

2. 주민등록초본(상세발급) 본인 주민등록번호 포함, 세대주 및 세대주와의 관계 포함하여 상세 발급필요

3. 출입국사실증명원 본인 서울시 1년 이상 연속거주 우선공급 대상지역으로 연속거주사실 증명

4. 가족관계증명서 - 주민등록등본과 비교 세대원 정보일치여부 확인


이고, 알고보니 무주택기간이 만점이아니어서 -2점, 최저가점 겨우턱걸이.. 천만다행입니다



또 서류미비로다시갔는데 이건 30세이상 미혼자녀와 출장이많은분이 해당되어요. 

해외 30일이상체류면 안될뻔했는데 이것도 29일로 겨우턱걸이... 

또 동사무소가시는김에 계약할때쓸 인감증명서 미리떼오는게 좋습니다. 

1. 30세이상 미혼세대원이있어서(저)
제꺼 증빙서류랑
2. 출입국기록 증명서류⭐️⭐️
해외왔다갔다 출장이많아서 1년간 해외간 비행기표, 숙박내역, 카드영수증 등등 다 뽑아오라고, 

30일 안넘어서괜찮은데 그래도뽑아오라거.. 




근데또, 서류를 더내라고.. 3번째방문 

근데이번엔좀심각해졌습니다 턱걸이로 최저가점 맞춰도 당첨이 확실한 건 아니라고... ;- ;  무주택만점인줄 알았는데... 잘 알아보고 청약넣을걸 ㅠㅠ 
무주택만점이 아닌것에대한 증빙서류와 이혼한것을 증명하는 서류(그때당시 주택소유주가 아빠였듬) 필요하다고해서


1. 건축물대장
2. 공시가격증명서 or 공시가격확인서
3. 등기사항전부증명서
4. 혼인관계증명서

1, 2, 4번 주민센터 or 정부24
3번 인터넷 네이버공시가격알리미 or 대법원인터넷등기소/ 등기소


ㅋㅋ 이건 도저히 방문할 시간이 안되어서 인터넷으로 출력해야 했는데 공무원인 형부에게 부탁했어요.
공무원짱이긔 여러분 공뭔이짱입니당!
14년전집주소도 모하에서 대강불러줬는데 어디였는지다찾아주심 ㅋㅋㅋㅋㅋㅋ
4번은 대법원전자가족관계시스템사이트에서 뗄수있는데 청약자 본인의 공인인증서가필요해요.

이렇게했는데도 서류미비라고하면 화나게찌망 또 내야겠지요 ㅋㅋ확실히 계약도장 찍는 그날까지! 

그럼 아파트투유 청약접수시 필요한 서류 소개여씀니당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