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만든 중국 양배추 볶음요리, 감바스 만들기 레시피 ~!

재료 : 양배추 4분의1통 , 중국 고추기름, 페퍼론치노(원래는 베트남 말린고추, 청양고추도 가능) 다진마늘 (또는 편마늘) 간장 소금 후추

계량은 밥수저보다 작고 티스푼보다 큰 어린이 수저로 했어요.

1. 양배추 4분의 1통을 깨끗이 씻어주고 적당한 크기로 찢어줍니다.
2.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다진마늘 수저에 가득, 페퍼론치노 7개쯤 마늘향이 날때까지 볶아줍니다.
3. 씻어둔 양배추를 투척, 뒤적뒤적 볶아줍니다.
4. 중국 고추기름 2수저, 간장 1수저를 넣고 볶아줍니다.
5.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고 후추도 넣어줍니다.

끗 ~ 완성샷은 먹느라고 정신팔려서 없네요 ㅠ 아침에 양배추요리랑 감바스랑 만들어서 맛있게먹었어요 ㅎ 


감바스 레시피는 이것보다 더 간단합니다.

재료: 페퍼론치노 칵테일새우 올리브오일 바질 마늘 (편마늘, 없어서 다진마늘)

1. 칵테일새우는 물에 씻어주고 물기를 없앱니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부어주고 마늘, 페퍼론치노, 바질을 넣어줍니다.
3. 칵테일새우를 넣고 익히면 끝

양배추요리는 중국에서 사먹는 맛은 100퍼센트 나진 않았지만 거의 근접한 맛이어요 : )엄마가 싼초(중국향신료)를 넣으면 더 중국맛이 날것같다고 하네요 ㅎ 나중에 사서 넣어봐야지. 중국 고추기름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샀어요. 중국맛을 더 내려고 집에있는 마라샹궈소스도 넣어볼까 생각했는데 괜히 망칠까봐 안넣었어요. ㅋ

이상 중국 양배추 볶음요리 레시피, 감바스 레시피 소개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