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산 '스타터스'와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자기계발서 책은 읽지않는 편인데 어느날 인터넷에서 본 책소개에서 깊은 감명을 받고 사게되었다.

대충 '당신은 성공을 원하면서 지금도 핸드폰을 보면서 시간을 허비하지 않느냐' 라는 말이었다. 자신은 성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고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다보니 성공하게 됐다고. 또, '8년후의 성공을 막연히 그리지말고 지금 당장의 8분을 열심히 살아라'는 말이었다.

타이탄의 도구들로 유명한 저자인데 이번 책이 신간이다. 100여명의 성공한 사람들의 인생 철칙을 담고있다. 저자가 말하는 성공한 자들의 조언은 세가지로 압축된다. ​

1. 지금 눈앞에 있는 것에 집중하라
2. 좋은 날을 하나씩 쌓아 좋은 인생을 만들어라
3.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면 충분하다

책을 다 읽고 느낀 이들의 성공 비법을 요약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1. 시간 관리와 2. 실패에서 배워라. 또 3. 어디에도 없는 창의적인 것, 남들이 하지 않은것을 해야 성공한다. 4. 선택과 집중. 중요한일에 집중하라.
지난번 남자친구가 보내준 테드 강연에 나온 사람 이야기도 나와서 흥미로웠다.

합리적 의사결정자와 원숭이. 즉각적인 만족을 주는 일과 하기싫지만 해야하는 일이 있을때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 결국 선택과 집중, 효율적 시간 분배에 관한 이야기다.


이케아 창업주 역시 시간 관리에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10분동안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지나가버린 10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또 사진은 못찍었지만 나중에 두고두고 후회가 되는 일은 나중에도 계속 후회할테니 그런 일이 있으면 무조건 시도해 보라는 말. 

항상 하고 싶은 일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지만 정작 한가지라도 열심히 해 본적은 없다. 그러면서 미래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푸념만 늘어놓고 있었다. 책은 권태로운 일상에 자극제가 되어주는 좋은 말들이 많았다. 너무 성공에 대해 압박감을 주는 것 같지만 저자는 처음부터 이야기한다. 너무 애쓰지 마라. 세상에 정답은 없다. 더 나은 질문만 있을 뿐. 

모두 느긋하게 마음 먹기를

하지만 모든 자기계발서가 그렇듯 구체적인 플랜이나 '더 나은것'이 무엇인진 명확히 알려주진 않는다. 그게 무엇인지는 자기 자신이 찾아내야 한다....

마음은 여유롭게 갖되, 지금 현재에 충실한 하루를 보내야겠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 ? !

그런데 잠깐만.. 학원 갔다와서 넘 피곤해서 오늘은 쉬고 .. 내일부터 열심히 살아야겠다.. :-)

​인생 현자들은 말한다. '언젠가는'이라는 시간은 없다고. 우리가 힘겨운 압박 속에서살아가는 이유는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해서가 아니다. 자꾸만 '미루는 삶'을 살기 때문이다. 

성공하려면 지금 성공해야하고 행복하려면 지금 행복해야 한다.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지금 그것을 이루어야 한다. ​


+ Recent posts